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오십견증상! 통증!

오십견증상! 통증!

 


오십견의 증상

관절운동장애의 순서를 보면, 먼저 팔이 뒤로 돌려 올리는 동작부터 굳어진 뒤, 옆으로 들어올리는 동작, 마지막으로 앞으로 들어올리는 동작이 굳어집니다. 오십견은 특히 밤에 누워있을 대 통증이 찾아옵니다.








-찬 곳에 가면 통증이 심해진다.

오십견에 있어 찬 것과 찬 곳은 적입니다. 특히 오십견환자가 찬 곳에가면 통증은 더욱 심해집니다. 대개의 오십견환자들은 사우나를 하거나 찜질방을 찾으면 통증이 줄어든다고 말합니다. 더구나 밤에 통증이 오기 시작하면 대개의 환자들은 핫팻에 의지해 그 밤을 지새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가 오면 더 아프다

오십견은 그 원인에 따라 통증의 양상이 달라집니다. 비가 오는 장마철이 되면 통증은 더욱 심해지는 환자들이 있습니다. 이는 오십견의 원인이 습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습은 축축한 것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격한 통증

무엇보다 오십견 환자들을 괴롭히는 통증입니다, 그것도 밤에 잠을 청하려 들면 견딜 수 없는 통증이 찾아 옵니다. 밤에 통증이 찾아오면 대개의 환자들은 아픈 어깨 쪽으로 눕지 못합니다. 아픈 팔을 어디에 둘 수 없을 정도로 통증이 심합니다. rㅡ래서 아픈 팔을 다른 팔로 들어 가슴에 얹기도 합니다.




오십견 운동법



오십견 환자들이 대개 치료를 하는 동안 운동을 하는지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운동은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오십견이 진행되는 과정, 그러니까 어깨관절이 굳어 들어가고 있는 과정일 때에는 통증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통증을 강화시키지 않는 범위 내에서 운동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오십견은 많은 분들에게 괴로움을 안겨주는 주범 중 하나입니다. 혹시 오십견을 비롯한 기타 어깨 질환의 문의에 대해서 궁금하시거나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아래를 통해 연락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1. 전화상담/온라인상담

 




2. 카카오톡 상담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십견수술비용, But비수술!  (0) 2012.12.06
목_어깨통증, 원인?  (0) 2012.12.05
회전근개파열 증상- 알아보기  (0) 2012.12.05
오십견-증상 List.5  (0) 2012.12.05
오십견/회전근개파열 한의원  (0) 2012.1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