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골프엘보 치료가 어렵다고요?

골프엘보 치료가 어렵다고요?

 


골프엘보란 골프선수들에게 나타나는 질환이라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그러나 사실은 가사노동이
많은 주부분들이나, 운동경기를 즐기시는 분들에게
종종 나타나나는 팔꿈치바깥쪽의 통증질환입니다. 처음
이 질환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관절에 문제가 있는 듯
느껴지지만 사실은 관절의 문제는 아닙니다.




 


골프엘보가 나타나는 까닭은 노폐물, 즉 관절이나
힘줄 사이에 노폐물이 침투되어 점차 덩치를 키워가거나
혹은 이내 굳어지기 떄문에 통증으로 번져나가게
됩니다. 이 노폐물은 습도나 온도에 예민하기 때문에
비가 오거나 밤이 찾아올 때, 겨울에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골프엘보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우선 굳어버린 노폐물을
깨어내어 체내밖으로 배출시키는 치료를 통해 수술이나
큰 시술 없이도 골프엘보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골프엘보는
많은 분들에게 나타나는 통증질환은 아니나, 그만큼 골프
엘보가 나타나게 되면 치료가 난처하곤 합니다.




 


그러나 골프엘보는 근본적인 노폐물의 치료를 통해
재발이 일어나지 않을 뿐더러 안전하게 치료할 수 있으니
모쪼록 잘 알아두시어 후에 좋은 치료를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