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등이 너무 아파요

등이 너무 아파요




등이 아픈 경우 어깨나 목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등이 아프다는 증상으로는 모호할 수 있으니 내원하셔서 자세한 진찰을 받아 보시면 어디가 문제인지 알 수 있는데요. 보통 어깨나 목이 상하셨을 경우 통증을 타고 내려와 등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일 등이 너무 아파요, 라고 문의해주실 정도로 등이 무척 아프시다면 빠른 시일내에 내원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1. 목이 아픈 경우

우리의 목은 매우 민감한 부분이지요. 경추라고 해서 척추신경 중 하나로도 분류되는데요. 그만큼 목이 상하면 척추를 타고 내려와 등에서 통증을 느끼실 수 있으며, 이 뿐만이 아니라 두통, 편두통, 후두통 등, 머리에서 나타나는 통증까지 오게 됩니다. 목이 상하는 이유로는 평소 자세습관을 예로 들어볼 수 있습니다. 자세로 인한 목의 불균형으로 목이 상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한쪽팔로 머리를 받치고 TV를 본다던지, 스마트폰, 태블릿PC에 몰두하는 시간이 길다던지, 의 경우가 요즘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2. 어깨가 아픈 경우

어깨가 아픈 경우 날개뼈 부근 가까이에 통증이 올 수 있습니다. 어깨가 아픈 경우에는 여러가지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비율로 회전근개파열이 있으며, 그 다음으로는 오십견이 있습니다. 둘 다 수술을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오늘은 등이 너무 아픈 경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등 통증은 말로는 진단하기가 어려운 증상 중 하나입니다. 통증이 심하시다면 가까운 시일 내로 내원하시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