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등통증 웬일일까 주의!

등통증 웬일일까 주의!





등통증을 호소하는 사례가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등통증이 나타나는 까닭에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등통증이 나타나는 원인으로는
목질환으로 인한 경우가 무척 많습니다.



 


등통증이 나타나는 까닭은 목과 등이 하나의
척추로 이어져 있기 때문인데, 문제는 등통증
뿐이 아니라 두통, 충혈, 손저림 등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목은 우리의 척추를 구성하는 동시에 머리를 지탱
하고 있어 매우 중요한 기관 중 하나인 셈인데요.
따라서 이와 같은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목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목질환은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목디스크
하나는 일자목입니다. 목디스크는 목의 디스크가
탈추된 질환이며, 일자목은 목이 일자로 굽어버린
증상을 가리킵니다



 


목디스크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영양이 결핍되고
탈추된 디스크에 먼저 영양을 공급시켜준 다음
이를 교정하는 치료가 필요하며, 일자목은 목의
힘줄을 강화시켜 목을 점차적으로 교정하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목질환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과도한 컴퓨터의
사용으로 인해 불이 번져나가듯 유행하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이 때문에 사회적인 질환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등통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