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등통증 의심되는 원인

등통증 의심되는 원인








현대사회에서 등통증은 정말 피해갈 수 없는
증상 중 하나로 알려지고 있지요. 등통증이
나타나는 까닭은 척추에 이상이 있다는 것인데요.
요즘 같은 사회에서는 등통증의 원인을 목으로
꼽습니다.













등통증의 주된 원인이 목으로 작용하는 까닭은
목이 척추의 시작점이기 때문인데요. 목질환으로
인한 증상은 등통증 뿐은 아닙니다. 머리를 지탱
해야 하는 기능에도 문제가 생겨 두통이나 현기증
충혈, 손저림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서 여러가지 증상이 어느 샌가 복합적으로
나타났다면 먼저 목을 의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목이 상하게 되면 불면증이나 만성피로 등이
찾아오기도 합니다.












목질환에는 크게 두 가지 증상으로 나누어볼 수
있는데 하나는 일자목, 하나는 목디스크입니다.
일자목은 목뼈의 문제, 목디스크는 디스크가 탈추되는
문제로 일어나는 질환입니다












일자목- 일자목은 목이 일자로 굽어 두통이나
목통증 숙면의 이상 등이 특징입니다. 일자목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먼저 목의 힘줄을 강화시켜
머리를 잘 지탱하도록 해야 하고, 그 후에 목의
힘줄을 강화시켜 목을 서서히 교정합니다.












목디스크- 목디스크란 목의 디스크가 탈추되는 증상을
가리킵니다. 목디스크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먼저
목의 디스크에 영양을 보충한 뒤, 이를 교정하는 치료를
합니다.










오늘은 등통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