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머리가 너무 아파요 두통!

머리가 너무 아파요 두통!





머리가 너무 아파, 두통에 관련한 진단을 받아보아도 아무런 이상이 없다는 진단만 되풀이 되었을 때, 혹시 목디스크나 일자목은 아닌지, 목이 상한 것은 아닌지 의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오늘날과 같은 스마트시대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인한 자세불량으로 일자목과 더불어 두통을 앓는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두통은 의외롭게 자세에서 오는 경우가 많으며 따라서, 자세를 잘 관리한다면 허리와 목같은 척추의 안전은 물론, 두통, 시력까지도 지켜낼 수 있어 많은 의사들이 바른 자세를 권면하고 있습니다.


머리가 아픈 이유
목이 상하게 되면 왜 두통이 찾아 올까요? 그것은 머리를 받치고 있는 목의 역할 때문입니다. 목이 상하거나 약해지게 되면 머리를 잘 받쳐내지 못하게 되고 그러면 머리는 균형을 잃게 됩니다. 따라서 직접적인 두통이 찾아올 수 있으며, 간접적으로는 시력이 떨어진다던지, 손저림, 눈충혈 등이 찾아오게 됩니다. 





 
 


 
 
 



 


   목이 상했을 때 증상

   1. 두통, 편두통, 후두통

   2. 눈충혈, 눈이 침침함, 시력 저하

   3. 코피

   4. 손저림 등

 



우리의 목은 경추라고 부르며 척추의 하나로 분류되어 있는데요. 이렇듯 척추가 하나 다치면 여러 기관에서 말썽이 일어나게 됩니다. 우선 허리와 목을 잇는 등에서 통증이 느껴지며 허리로 이어져 허리가 쑤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척추는 목과 등 허리를 거쳐 바른 일 자로 있어야 하는데, 이족보행을 하는 신체구조상 잘 지켜지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목관절 치료

   1. 목의 힘줄 강화
   머리를 잘 받쳐낼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2. 목의 뼈 교정
   목의 뼈를 교정하여 올바른 위치에 있도록 돕습니다.


 




오늘은 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