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목디스크 통증질환

목디스크 통증질환



 


목디스크는 통증질환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통증질환으로만도 분류할 수 없는 만성질환이지요. 목디스크는 대부분 잘못된 자세에서 온다는 걸 아실 겁니다. 그만큼 목디스크를 예방하는 데 있어 자세와 스트레칭은 매우 중요하며, 만일 좋지 않은 자세로 장시간 앉아 있다 보면 목에 큰 무리가 오게 됩니다.


우리가 애용하는 버스나 지하철에서 보면 특히 목에 좋지 않은 자세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하는 자세, 태블릿PC를 하는 자세, 심지어 노트북을 하기도 합니다. 우리의 눈은 15도 밑으로 내려오는 것이 정상적인 자세이지만 스마트폰을 내려 놓고 목을 숙이는 자세, 내미는 자세는 치명적인 질환을 야기합니다. 일자목이나, 거북목, 목디스크는 대개 이러한 자세에서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목디스크를 예방하는 방법
목디스크를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우선 올바른 자세를 가지는 것입니다. 엉덩이는 의자에 딱 붙인 뒤 등을 떼고 머리를 15도 밑으로 내립니다. 발받침대가 있으면 좋으며 모니터나 스마트폰을 하실 경우 너무 시선에 맞추어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모바일문의 클릭


2. 온라인문의 클릭


 


만일 목디스크나 일자목이 진행된 상태라면 조속히 치료하셔야 합니다. 목디스크는 부위가 목이니 만큼 수술은 어려우며, 만성질환인 까닭에 보다 면밀한 진단을 필요로 합니다. 목디스크를 치료하는 방법은 목의 힘줄을 강화시킨 뒤, 목의 달추된 디스크를 치료합니다 디스크를 치료하는 데에는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제자리로 맞춰지도록 치료합니다. 마지막으로 재발이 없도록 후속치료를 합니다.


 


 


 



목디스크나 일자목 등으로 목질환을 앓고 계신다면 두통이나, 편두통, 손저림, 눈충혈, 등통증, 잦은 코피가 나게 됩니다. 만일 이러한 증상이 다발적으로 일어나고 계시다면 목을 의심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목디스크 통증질환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