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햏햏리스트2017/서초

서초동 스페셜티커피 알레그리아

서초동 스페셜티커피 알레그리아




알레그리아는 남부터미널과 양재역 가운데에 자리잡고 있는 샵으로, 최근 서초중앙로에도 꽤 많은 스페셜티커피들이 들어서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알레그리아는 서초중앙로의 1세대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이곳은 높은 땅값과 직장인들을 제외하면 유동인구가 적기 때문에 커피로는 유지가 어렵다는 것이 그 이유였는데, 알레그리아가 들어서면서 이곳에서도 좋은 곳이 들어서는구나, 라고 생각했었다.

알레그리아는 분기 마다 시즈널커피가 있다 달리아, 라거나 선샤인이라거나 산미가 돋보이는 화사한 커피를 기반으로 이곳의 베이스인 정글에스프레소와 함께 제공된다. 아무튼 서초구와 판교에서 영업을 하는 것이 성공적이었는지 이후에 커먼그라운드, 판교브릿지 등까지 진출하게 됨에 따라 조용히 그 위세를 과시하는 중이다.

알레그리아는 반납대가 없다. 즉, 커피를 받으러 가지 않아도 되고, 또 주러가지 않아도 된다. 요즘은 유난하게도 이런 시스템을 찾아보기가 어려운데, 이런 섬세한 부분의 서비스가 손님들을 먼길로부터 이끌게 하는 원동력이 되는 게 아닐까 생각한다. 오피스 밀집지역임에도 주말에 사람이 많고 평일 점심시간에는 더 많다.




샵에서는 공간의 활용이나 인테리어, 값비싼 머신 등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요소이지만 그러한 것들에 신경이 팔리다 보면 정작 커피에는 소홀하게 되는 경우를 본다. 요즘 같은 커피경쟁사회에서는 어려운 일일 수도 있으나 그만큼 커피에 집중한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지점인지를 알레그리아를 통해 깨닫게 된다. 이곳에서는 커피부심 같은 허영도 필요없고 비평하는 사람들의 날선 분석도 필요없다. 그저 맛있는 커피 한 잔 탁 털어두고 가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