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석회성건염 무슨질환이길래

석회성건염 무슨질환이길래








석회성건염이란 어깨힘줄 안에 석회가
자라나는 것을 이르는 말입니다. 석회성건염은
치료하거나 진단을 하는 것이 어렵지는 않지만
통증은 상당해서 화학성종기라는 별명까지
있습니다.








석회성건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어깨 힘줄 안에 석회를 먼저 제거해야합니다.
이 치료는 소염제로 치료가 될 만큼 어려운
치료가 아닙니다. 그러나 석회성건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아직 한 가지가 더 남습니다.








 


석회성건염은 힘줄이 병들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즉, 상한 힘줄이기에 안에서 석회가 자라나는 셈
인데요. 즉 힘줄을 치료해주지 않으면 석회성건염은
다시 재발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어깨 힘줄이
굳어져서 생겨나는 질환, 회전근개파열이라
충돌증후군 등의 질환으로 번져나갈 수도 있습니다.









석회성건염은 엑스레이 촬영시 하얀 돌이 찍힌
것 처럼 보이기 때문에 어깨에 돌이 얹혔다, 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어깨 힘줄이 굳어져서 나타나는
질환, 석회성건염! 좋은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