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석회화건염 재발막는 치료란

석회화건염 재발막는 치료란



 


석회화건염은 어깨 힘줄 안에 석회가 자라나는
증상을 가리키는 것으로 재발률이 높은 질환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재발률이 높은 까닭은
보통 치료시에 재발과 관련하여 치료를 하지
않는다거나 석회가 자라나는 원인을 치료하지
않았기 때문인 경우가 큽니다.
 




어깨 석회가 자라나는 까닭은 힘줄의 섬유화와
크게 관련이 있는데요. 힘줄이 굳어지고 그로
인해 조금씩 닳게 되면 그 안에서 석회가 자라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됩니다. 그리고 이 안에서
석회가 자라나게 되었다면 보통은 이 석회를
제거하는 선에서 치료가 끝나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당장에 석회가 제거되었다고 해도
석회를 자라게 하는 힘줄의 환경은 변화가
없기 때문에 후에 석회를 자라게 하는
힘줄에는 여전히 문제가 생겨나게 되는
것입니다.


 


석회화건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힘줄을
부드럽고 탄력있게 치료하여 힘줄관련
질환을 방지할 뿐 아니라 석회화건염 역시
재발하지 않습니다. 이 치료는 수술이나
큰 시술이 필요하지 않으며 체외충격파
치료, DNA주사 등의 정형외과적인 치료와
함께 한방치료를 병행하여 치료합니다.


 


오늘은 석회화건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