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석회화건염 힘줄안에!

석회화건염 힘줄 안에!






어깨석회화건염이란 어깨 힘줄안에 석회가
자라나는 질환으로 통증이 송곳으로 찌르는
것 같다고 하여 화학성 종기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석회화건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힘줄 안으로 자라나는 석회를 제거해야
합니다.






석회를 제거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큰 문제는 아닙니다. 소염제주사로도
치료할 수 있을 만큼 석회화건염의 치료나 진단은
어려운 편이 아닙니다. 그러나 석회를 제거하는
것만으로 치료를 그쳐서는 안 되고, 힘줄을
부드럽고 탄력있게 치료해야 석회성건염이
재발하지 않습니다.







석회화건염은 힘줄이 상하거나 병이 들어
그 안에서 석회가 자라나는 것인데요. 석회가
제거되었다 하더라도 이 환경적인 부분이
치료가 되지 않으니 재발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힘줄관련 문제는 어깨통증질환의 
대부분을 차지할 만큼 주된 원인이 되고는
하는데요. 석회화건염 뿐만이 아니더라도
어깨힘줄에 문제가 나타나게 되었다면
차후에 다른 합병질환으로 번져나가게 
되기도 합니다.







석회화건염의 바른 치료는 힘줄과,
석회를 제거하는 것임을 잊지 마세요
오늘은 석회화건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