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손목통증 괴롭다면...

손목통증 괴롭다면...









손목통증이 나타나는 주요 원인 중 하나는
어혈입니다. 어혈이란 충격을 받았다거나
무리를 했다거나 노령화가 있을 경우 손목통증에
대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그러나 이는
손목관절에 문제가 있다거나 근육이상으로
나타나는 통증은 아닙니다.






 


어혈이란 순환을 멈춘 미량의 피들이 침전물 처럼
굳게 되어 관절이나 힘줄에 점차 엉겨붙게 되는
증상입니다. 이 어혈이 축적되면 축적될 수록
통증을 비롯한 증상들이 커지게 됩니다. 









손목통증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손목에 굳어진 피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체외충격파치료나
프롤로 테라피치료 같은 정형외과적방법과
침과 약을 이용한 한방적 치료방법을 병행
치료하면 좋습니다.









어혈의 증상은 비가 오거나 밤이 오거나,
추울 때 통증이 두드러지는 경향을 보입니다.
이는 어혈의 주된 증상이 습도나 온도에 민감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환부 주변에 핫팩을 올려
두시면 일시적인 완화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손목통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