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손저림 심하다면?

손저림 심하다면?






 

 

현대사회에서 손저림은 유행처럼 번지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보통 목질환으로 인하여 머리를 바르게
지탱하지 못할 때 손저림이 아울러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이 경우 손저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목을 먼저 의심하고, 목을 치료해야 하는데요. 스마트폰
이나 컴퓨터 등으로 인해 목질환 환자들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목질환에는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하나는 
목뼈의 변형으로 일어나는 일자목, 하나는 목디스크의
탈추증상으로 나타나는 목디스크입니다. 이 두 질환
모두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크게 벗어나지는 
않습니다.


 







1. 일자목
일자목이란 목뼈가 일자로 굽어 있는 질환으로
목의 힘줄을 강화시켜 머리를 잘 지탱하게 한 뒤,
이 힘줄을 통해 목을 교정하는 치료를 시행합니다.
침과 약, 체외충격파 등 양한방협진진료를 통해
치료합니다.






 




2. 목디스크
목디스크는 목이 탈추되는 증상입니다. 목이 탈추
되는 까닭은 자세나 습관으로 인한 경우가 많으며,
탈추된 디스크는 영양이 결핍될 가능성이 크므로
먼저 이를 충족시켜준 다음, 교정하는 치료를
시행합니다.





 




오늘은 손저림 심하다면,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