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깨가너무아파요 수술비용 문제

어깨가너무아파요 수술비용 문제






 

어깨통증이 심해지게 되면 당연히 수술을 생각하시기
마련이고, 수술이 떠오르면 수술비용에 관련된 문제가
또 부차적으로 다가오기 마련입니다. 만일 부상을 당해서
뼈나 근육에 문제가 있었다면 이런 수술이 필요할 수야
있지만, 이런 문제가 아니며 뼈나 근육에 지장이 없을 경우
엑스레이를 촬영해보았더니 특별한 이상이 없는 경우의
어깨통증은 사실 수술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가 무척 많습니다.



 



 
 

특히 회전근개파열이라는 질환은 발병률이 높은 데다가, 
이름 마저 위화감이 들기 때문에 수술로 이어지는 발생률이
무척 크다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매스컴에도 몇 차례 보도된
바가 있었습니다. 내용인 즉슨, 수술이 필요하지 않은데도
과도하게 수술로 치료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시청자들을
분노케한 건 이 대목이 아니라, 수술을 받았음에도 치료는커녕
오히려 상황이 나빠졌다라는 점입니다.





 

이는 회전근개파열을 본질적으로 치료하지 않은 탓이 급니다.
회전근개가 파열되는 이유는 회전근개가 뭉쳐지면서 일어나는
것인데요, 따라서 이 뭉치는 회전근개를 풀어주고 탄력을 살려
내야 더 이상의 파열이 일어나지 않으므로, 먼저 선행되어야 
하는 치료입니다. 그러나 이 점을 살리지 않은 채 무턱대고
수술한 병원들이 보도됨으로써 많은 사람들의 비난을 사게
되었죠.

회전근개파열로 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회전근개가 무척
가느다랗게 되었거나 끊어질 정도의 파열인 경우 수술로
이어붙인 다음, 이 뭉쳐지는 회전근개를 풀어주어야 하는
입니다. 증상으로 보면 팔을 특정방향으로는 전혀 움직여
지지 않는 분들이 이에 해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어깨가 너무 아파요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찾아오시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