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깨결림 원인찾기 비수술

어깨결림 원인 찾기 비수술!



 






어깨결림이란 어깨가 뭉치는 증상이나
찌릿하거나, 욱신거림이 있는 증상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어깨결림이 나타나는
원인은 크게 두 가지 정도로 나누어볼 수
있는데요 하나는 힘줄의 굳어짐 하나는
피의 굳어짐을 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어깨결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힘줄

힘줄이 굳어지는 경우는 어깨결림증상에서
가장 많이 일어나는 증상입니다. 어깨뭉침이나
어깨결림이 있다고 하면 대개 이러한 힘줄의
굳어짐에서 나타나는 사례가 많으며 또 힘줄이
굳어지는 것은 어깨통증질환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증상입니다.



 



힘줄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정형외과적 치료와
한방적 치료를 병행하여 힘줄을 탄력있고 부드럽게
치료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힘줄을
유연하게 할 수 있으며, 힘줄과 관련된 질환으로
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어혈

어혈은 오십견의 주된 원인이 되는 질환입니다.
어혈이란 피의 노폐물로 순환을 멈춘 미량의
피이며, 침전물 같은 상태로 굳어 관절이나
힘줄에 옮겨 붙는 특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옮겨붙게 되면 조금씩 어깨결림이
일어나게 되며 장기화될 경우 통증으로
두드러지게 됩니다.






어혈은 체내밖으로 배출시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어깨결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