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깨뭉침 어떤 초기증상?

어깨뭉침 어떤 초기증상?

 


어깨뭉침이 나타났다면 어깨통증질환의 초기
증상일 우려가 있는데요. 이 어깨뭉침은 갑자기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조금씩 쌓여가던 어깨
관절이나 힘줄의 문제점이 쌓이다가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어깨뭉침이 나타나는 까닭은 크게 두 가지로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하나는 어깨 힘줄의
굳어짐, 또 다른 하나는 관절 안에 노폐물이
침투되었을 때인데요. 이 둘 중에서도 어깨
힘줄이 굳는 문제가 가장 많은 원인이 되고는
합니다.

 


어깨힘줄이 굳어지게 되면 나중에 닳아
떨어지게 되어 통증을 비롯하여 동작이
어려워진다거나 하며, 어깨힘줄파열
이나 회전근개파열이라는 진단이 내려지게
됩니다.

 


이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굳어졌기 때문에
부드럽고 탄력있게 치료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관절 안에 노폐물이 쌓이는 경우는 오십견의 주된
원인이 되기 때문에 주로 노령화와 관련된 질환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관절
을 깨어내어 체내밖으로 배출시키는 치료를
통해 어깨뭉침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자가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