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깨뭉침 한방병원 초기치료로!

어깨뭉침 한방병원 초기치료로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깨뭉침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어깨뭉침이란 말그대로 어깨가
뭉쳐있다거나 조금씩 결리는 증상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어깨뭉침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먼저 어깨뭉침을
일으키는 원인에 대해서 파악해야 합니다. 어깨뭉침을
유발하는 원인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요 하나는
어혈이라는 피의 노폐물 또 다른 하나는 힘줄의 
섬유화라는 힘줄문제입니다. 오늘은 이 두 가지를
함께 알아보며 수술없이 치료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어혈(피의 노폐물)
어혈이란 피의 노폐물이라는 뜻으로 노령화나 충격을
받았을 경우에 생겨나는 질환입니다. 힘줄이나 관절에
조금씩 쌓여 덩치를 키워가다가 어느 순간 굳어버려
통증을 비롯한 몇 가지 증상이 나타나게 되며, 이 질환이
장기화될 경우 오십견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혈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굳어버린 어혈을 깨어내어
체내밖으로 배출시키는 방법을 이용함으로써 어혈을
치료합니다.






-힘줄의 섬유화
힘줄의 섬유화란 힘줄이 굳어 생겨나는 질환으로써
힘줄이 굳기 때문에 나타나는 통증질환입니다. 힘줄이
굳는 까닭은 노령화, 무리했을 경우, 습관이나 자세 등이
원인이 되며, 장기화될 시 회전근개파열이라는 질환으로
번져나가게 됩니다.

힘줄의 섬유화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어깨 힘줄을 부드럽고
탄력있게 치료하면 됩니다. 수술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오늘은 어깨뭉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