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라목증후군 해결방안

자라목증후군 해결방안






최근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의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목이 불균형한 자세로 있을 때가 많습니다. 또는
한 곳만 바라보게 되면서 목이 그대로 굳어진다거나
목을 길게 내밀어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라목증후군은 이러한 원인에서 생겨나는 질환입니다.




 

원래 목은 C자형 커브구조로 이루어져 있어 정상적이라면
머리를 효과적으로 지탱할 수 있으며, 아래로는 척추의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만일 자라목 등의 원인으로
목에 문제가 일어나게 된다면 이와 같은 기능들을 하기가
어려워집니다.




 

자라목증후군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먼저
목의 힘줄을 강화시키는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목의 힘줄이 강화되면 머리를 지탱할 수 있는 힘이
생겨나며, 그 후에 자라목을 치료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됩니다.







목의 힘줄이 강화되기 시작하면 이 강화된 힘줄을
이용하여 목을 교정하는 치료를 시작합니다. 자라목은
오랜시간에 걸쳐 나타나는 만성질환인 만큼 수술이나
특별한 시술로는 치료가 어려우며, 만성질환의 시점에서
맞추어 치료해야 좋은 치료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자라목증후군의 주된 증상은 두통, 등통증을 동반하며
충혈, 치통이나 등통증, 손저림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는 앞서 말한 머리를 지탱하기 어렵고, 척추의 기능이
어려워져서 일어나는 합병 증세입니다.






오늘은 자라목 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찾아오시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