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충돌증후군 어디서 문제가?

충돌증후군 어디서 문제가?

 


어깨충돌증후군이란 어깨 힘줄이 서로 부딪혀서
나타나는 통증질환으로 어깨 힘줄의 문제로 인해서
나타나는 통증질환입니다. 이 충돌증후군이 나타나는
까닭은 노령화나, 스트레스, 무리했을 경우 나타나는
어깨 힘줄의 섬유화로 인해 어느 힘줄이 어긋났기 
때문입니다

 


충돌증후군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이 굳어버린 어깨
힘줄을 부드럽고 탄력있게 치료한 뒤, 교정치료를
하는 과정으로 충돌증후군을 치료합니다. 이 충돌증후군을
진단하거나 치료하는 과정은 어려운 일은 아니나,
이 질환이 장기화될 경우 어깨 힘줄이 계속해서 부딪히기
때문에 어깨힘줄파열로 번져나갈 우려가 큽니다.



 


이 충돌증후군은 운동 중 무리했을 경우도 생겨나기
때문에 다른 어깨통증질환과는 달리 젊은 층에게서도
많이 보이는 통증질환입니다. 

 


따라서 충돌증후군은 빠른 치료가 중요한 질환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충돌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자가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