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테니스엘보 질환을 밝히자!

테니스엘보 질환을 밝히자!

 


테니스엘보라는 질환은 테니스선수들이 사용하는
관절에서 나타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정작 테니스선수에게서는 보기 어려운 질환이지만
보통 가사노동이 많으시다거나 운동경기를 즐겨
하시는 분들에게 나타나는 통증질환입니다




 


테니스엘보라고 하는 건 팔목 안 쪽에서 나타나는
통증질환으로 오늘날 많은 분들이 이 테니스엘보를
호소하고 계십니다. 주된 연령대는 40대~60대 분들
께 나타나는 질환이지만, 특정 연령대만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테니스엘보가 나타나는 까닭은 어혈이라는 피의
노폐물을 통해서 나타나게 됩니다. 이 노폐물은
덩치를 키워가다 그대로 굳어지는 증상을 보이며
몇 가지 증상을 보입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밤이나 추울 때, 비가 내릴 때 통증이 두드러진
다는 것인데, 이 이유는 어혈이 습도나 온도에 민감
하게 반응하기 때문입니다.




 


테니스엘보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이 노폐물을 깨어
체내밖으로 배출시키는 치료를 시행합니다. 여기에
수술이나 큰 시술을 필요로 하지는 않습니다.
오늘은 테니스엘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