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팔이너무아파요 수술까지 받아요?

팔이너무아파요 수술까지 받아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팔이 너무 아파요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팔통증을 호소하고 계시는데요.
흔히 팔통증이라고 한다면 어깨 삼각근과 팔
사이에서 나타나는 통증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팔이 너무 아파요, 라는 문의를 주시는 분들
중에서는 팔이 잘 움직이지 않는다거나
통증으로 잠을 못이루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여기서 두 가지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하나는 회전근개파열, 하나는 오십견성질환
인데, 증상은 비슷하나, 원인이 전혀 다릅니다.





 


회전근개파열은 어깨 힘줄이 닳아 떨어지기
시작하면서 나타나는 통증질환으로, 무리했다거나
스트레스, 자세나 습관 등에 의해서 힘줄이 굳어
지나다가 나타나는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어깨 힘줄이 굳어진 것을
먼저 부드럽고 탄력있게 치료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또 다른 하나는 오십견성 질환인데요. 오십견성질환
이란 어깨 관절 안에 노폐물이 쌓여서 나타나는
통증질환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오십견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이 노폐물을 깨어내어 배출시켜야 하듯
팔통증으로 인한 오십견성 질환은 이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으로 치료합니다.





 


오늘은 팔이 너무 아파요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