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팔통증 문제가 되는까닭

팔통증 문제가 되는 까닭





 


팔통증은 말 그대로 팔이 아픈 증세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팔통증이 시작되었
다면 통증질환이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대부분 큰 질환은 아니며 수술이 없는
선에서 치료되므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팔통증, 그 원인
팔통증의 주된 원인으로는 힘줄과 어혈을
꼽아볼 수 있습니다. 힘줄이 굳어져서 나타나는
통증과 미량의 피가 굳어서 나타나는 통증
이 두 가지 요인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힘줄
힘줄이 굳는 까닭은 체질이나 노령화, 스트레스
자세 등의 문제로 인한 경우입니다. 흔히
어꺠결림이나 뭉침은 이 힘줄의 굳어짐에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장기화될 시
파열의 우려가 있으므로 빠른 치료가 필요
합니다.

힘줄관련 치료는 탄력과 유연성을 치료하는
방향으로 치료합니다. 탄력을 되찾은 힘줄은
더 이상 통증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어혈
어혈이란 미량의 피가 굳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이 어혈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정형외과적 치료방법
과 한방적인 치료방법을 병행하여 어혈을 깨어
배출시키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오늘은 팔통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