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팔통증 어떤 연유에서!

팔통증 어떤 연유에서!

 



팔통증은 말 그대로 팔에서 나타나는 통증
질환을 가리킵니다. 흔히 삼각근과 팔 사이에서
나타나는 통증을 말하는데요. 부상이나 사고가
아닌 팔통증은 대부분 어깨 힘줄에서 나타나는
통증질환입니다.


 
팔통증에는 여러가지 질환이 있지만 그중 가장
의심되는 질환 중 하나는 회전근개파열이라는
질환입니다. 회전근개파열이란 말 그대로 회전근개가
다쳤다는 뜻을 의미하는데요. 파열이라는 단어가 붙었다고
해서 심각하게 다쳤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지는
않습니다.

 



회전근개를 구성하는 네 개의 힘줄 중 하나 이상이
굳어 장기화되는 것을 원인으로 하는데, 바짝 굳어진
회전근개는 조금씩 닳아 떨어지게 됩니다.


 


회전근개파열의 경우 굳어버린 힘줄을 부드럽고
탄력있게 치료하여 회전근개가 파열을 멎게 할 수
있도록 치료해야 하며, 이후에 상하거나 염증이난
힘줄을 치료합니다. 이 치료과정에서 수술이나
큰 시술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오늘은 팔통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