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팔통증 왜 일어나는지

팔통증 왜 일어나는지








팔통증이란 팔과 어깨 사이의 부근에서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상이나
외상, 골절 같은 문제가 아닌 팔통증은
대부분 만성질환에 기인한 것으로 오랜 시간
습관이나 자세 등으로 나타날 수도 있고
노령화나 스트레스를 통해서 나타나기도
합니다.






 


팔통증이 나타나는 이유는 자세한 진찰을
받아보아야 하지만, 몇 가지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하나는 회전근개파열
하나는 오십견, 하나는 석회성건염 하나는
충돌증후군입니다.







 
회전근개파열-
회전근개파열이란 어깨 회전근개가 굳어서
조금씩 떨어지는 질환입니다. 이 회전근개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먼저 부드럽고 탄력있게
치료하여 파열을 멎게 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오십견-
오십견이란 어혈이 관절이나 힘줄에 옮겨붙어
통증을 유발하는 증상으로 오십견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어혈을 깨어 체내밖으로 배출시켜야
합니다.













충돌증후군-
충돌증후군이란 어깨 힘줄이 서로 부딪혀서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어깨 힘줄을
교정한 뒤, 상한 어깨힘줄을 치료해야 합니다.










석회성건염-
어깨 힘줄 안에서 석회가 자라나는 증상으로
어깨석회를 깨어내어 배출시킨 뒤, 어깨 힘줄을
마저 치료하여 재발을 방지합니다.











오늘은 팔통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