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팔통증 움직이기 불편

팔통증 움직이기 불편







팔통증에 움직이기 불편해지기 시작했다면
어깨통증질환과 관련이 있다고 보입니다.
팔통증이란 어깨 삼각근과 팔 사이의 부분
에서 통증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증상을
말하며 팔이 잘 움직이지 않는 증상도 가지
고 있습니다.





 


팔통증과 어깨운동 장애는 몇 가지 어깨통증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지만 가장 주된 질환
은 회전근개파열과 오십견입니다. 가장많이
나타나는 어깨통증질환이기도 하며 증상도
비슷하여 많은 분들이 구분하기 어려워
하시는 질환입니다. 물론 이에 대한 구분은
진찰을 통해 정확하게 밝혀내는 것이 중요하며
몇 가지 증상만으로는 무엇이다라고 말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회전근개파열
회전근개파열이란 회전근개를 구성하는 어깨
힘줄이 굳어져서 나타나는 통증질환입니다. 이
굳어진 힘줄이 장기화 되어 조금씩 닳아 떨어지는
증상을 가리키는 질환인데, 회전근개파열을 치료
하기 위해서는 이 굳은 힘줄을 부드럽고 탄력있게
치료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회전근개파열이 나타나는 까닭은 노령화, 스트레스
체질, 자세나 습관 등으로 인해서 나타나게 됩니다.



 


-오십견
오십견은 불치나 난치가 결코 아니며 노폐물이 장기간
침착되어 나타나는 통증질환입니다. 오십견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먼저 이 노폐물을 깨어 체내밖으로 배출시키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오십견은 노령화가 주된 원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또
교통사고나 부상 같은 외적인 충격을 통해서도 나타납니다.



 


오늘은 팔통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