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팔통증 의심되는 질환은?

팔통증 의심되는 질환은?



 






오늘날 현대사회에서 팔통증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팔통증이나
어깨통증은 스트레스, 무리한 동작 자세나 습관에
의해서 많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오늘날 현대인들은
잦은 야근업무로 인한 스트레스, 그리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으로 인한 자세의 문제 등이 팔통증이나
어깨통증을 야기하는 주요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노령화나 체질에 의하여 중장년 층에서도
이 팔통증을 호소하는 사례를 많이 봅니다. 종래에는
중장년 층에서 팔통증으로 병원을 찾았다면 이제는
직장인, 학생까지 찾아오게 되어 팔통증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팔통증이 나타나는 까닭은 두 가지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하나는 팔의 회전을 담당하는 부분이
오랜 시간 굳어서 나타나는 것, 또 다른 하나는
어혈이라는 피의 노폐물이 어깨 관절이나 힘줄에
축적되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힘줄-

힘줄이 굳는 증상은 스트레스, 무리한 동작,
자세나 습관의 문제로 인할 때가 많은데요.
장기화될 경우 힘줄의 파열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경우 힘줄을 탄력있고 부드럽게 치료하여
회전근개를 부드럽게 치료해야 합니다.










어혈-
어혈이란 피의 노폐물로 관절이나 힘줄에
점철되어 굳는 증상으로 이를 깨어 체내밖으로
배출시키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팔통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