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회전근개파열 아고 어깨야!

회전근개파열 아고 어깨야!

 


회전근개파열은 어깨통증질환 중에서도 상당 수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어깨통증질환입니다. 이 회전근개파열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수술이나 주사 등으로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보다 회전근개파열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계셔야 하는 기초상식이 필요합니다. 이에 따라 오늘 회전근개파열이 왜 걸리고 어떻게 치료해야하는지 함께 알아보고자 합니다



 


회전근개파열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회전근개파열의 가장 큰 중심이 되고 있는 섬유화를 이해하셔야 합니다. 섬유화란 회전근개가 스트레스나 노령화로 점점 굳어지면서 부스러지는 증상을 말하며, 따라서 회전근개파열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이 섬유화를 치료하는 과정이 중추적인 핵심이 됩니다. 더 이상 마르고 굳지 않아야 회전근개파열이 일어나지 않는 것이지요.


 


회전근개를 부드럽고 유연하게 돌려놓으면 그 다음으로는 다친 회전근개를 치료해야 합니다. 다친 회전근개는 회전근개를 강화시키는 방법으로 치료하며, 섬유화부터 이 치료까지는 수술이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다. 수술의 영역이 아니라고 봐야겠지요.





회전근개파열에 대한 수술비용을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이는 우리나라에 만연한 수술에 대한 의지적인 인식 때문이라고 봅니다. 그러나 만성적인 질환에서는 수술이 오히려 독을 부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오늘은 회전근개파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1. 모바일 문의




2. 온라인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