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십견 고치려면 이렇게

오십견 고치려면 이렇게


 


아마 어깨통증질환 중에서 가장 큰 통증을 가지고 있는 것은 오십견일 겁니다. 오십견은 겪어보지 않은 사람들은 알 수 없는 통증이라는 이야기가 있을 만큼 오십견의 통증은 남다르기도 합니다. 오늘은 오십견을 치료하려면 어떻게 치료받아야 하는지, 왜 일어나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십견, 노령화가 주원인이라고 하여 치료할 수 없다는 이야기도 종래 들리곤 했는데요. 이는 틀린 말입니다. 오십견의 원인을 알면 치료가 보인다! 함께 알아보세요.


 


오십견은 어혈로 인해 생겨납니다. 어혈이란 우리 몸의 병든 피인데요. 끈적거리고 주변 혈류의 혈액순환을 막아 덩치를 키워가는 핏덩어리입니다. 이 어혈이 점점 커짐에 따라 어깨통증과 팔이 움직이질 않는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따라서 이 오십견을 치료할 시, 어혈을 어떻게 치료하느냐가 오십견 치료의 주 안건이 됩니다.



 



이 어혈은 노령화가 주된 원인으로 어깨 뿐만 아니라 손목이나 팔목에서도 생기곤 합니다. 그렇게 되면 다른 질환명으로 불리긴 하나, 원리는 같은 셈입니다. 오십견은 이와 같이 어혈질환의 하나이며, 따라서 수술이나 주사, 물리치료로는 치료할 수가 없습니다. 물론 피와 관련된 질환이기 때문에 엑스레이나 씨티로도 촬영이 되지 않으므로, 검사시에 유의해두면 좋습니다.






오십견은 종래 치료방향을 잘못 잡아 불치병이나 난치병으로도 인식된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진단을 잘못 내렸기 때문일 뿐, 어혈을 치료하는 방향으로 잡아나가다 보면 오십견은 불치병도 난치병도 아닙니다.





오늘은 오십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1. 모바일 문의




2. 온라인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