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혹시 오십견증상? 어깨결림

혹시 오십견증상? 어깨결림





어깨결림이 심해지면 혹시 오십견증상은 아닌지, 한 번쯤 불안한 생각을 하실 법도 합니다. 어깨결림은 보통 스트레스나 노령화가 큰 비중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회생활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어깨결림을 떼어 놓고 생활을 생각해볼 수 없을 정도로 큰 고민 거리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나 어깨결림에서 오십견의 비중은 크지 않으므로 너무 큰 걱정은 하시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오히려 회전근개파열이나, 충돌증후군 등이 더 발병률이 높은데요. 어깨가 무겁고 뻐근할 때, 불쾌할 때, 오십견증상보다는 다른 어깨결림 질환에 대해서 염두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깨결림이란

어깨관절과 목관절 사이, 그리고 견갑골 안쪽 주위에 뻐근한 느낌이 드는 것을 말합니다.
무거운 느낌, 딱딱한 느낌
 또는 뻣뻣하며 당기고 쑤시는 증상이 찾아 오며 항상 피곤하고(만성)
불쾌한 증상을 호소하는 질환입니다.

어깨결림
 초기에는 어깨죽지가 묵직하고 뻣뻣하다가 시간이 경과되면서부터
통증이 동반되는데 심하면 목을 앞 뒤로 돌리거나
 좌우로 돌릴 때 통증을 유발하고 잘 때
통증으로 몇 번이고 깨는 경우도 있어 치료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어깨결림을 유발하는 주요 나쁜자세가 있는데요. 귀와 어깨 사이에 전화기를 끼우고 장시간 통화하는 자세, 턱을 괴고 책을 읽거나 작업을 하는 경우, 공부할 때 목을 숙이거나 노트북, 컴퓨터 이용시 목을 내미는 경우, 옆으로 누워서 한쪽으로 머리를 받치고 TV를 보는 경우가 특히 어깨결림과 목을 상하게 하는데 주요 자세라고 밝혀진 바 있습니다. 이는 목을 비대칭으로 만들고 일자목이라 불리는 거북목 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어 각별히 주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오늘 오십견증상, 어깨결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피할 수 없다는 어깨결림, 보다 좋은 치료로 말끔히 나을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