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목_어깨통증, 원인?

목_어깨통증, 원인

 


대한민국의 과반수 이상이 목_어깨통증을 앓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만큼, 오늘날 목어깨통증은 정말 많은 분들이 겪고 있는 질환입니다. 그만큼 오늘날 대두되고 있는 목 어깨통증, 오늘은 이 목 어깨통증에 대한 원인들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물론 목 어깨통증이 있다는 것만으로는 해답이 간단치는 않으며 자세한 진단과 검사를 통해야만 질병을 알 수 있으나, 오늘 목어깨통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의 대표적인을 조략하게나마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오십견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대표적인 어깨질환이지만, 생각 만큼 오십견환자들은 많지 않습니다. 오십견 중 가장 핵심적인 원인은 어혈입니다. 어혈이란 혈액순환이 되지 않는 피로, 일단 모이기 시작하면 어깨와 관절을 굳게 만들어 근육까지 굳게 만듭니다. 근육이 뭉치다보면 피할 수 없는 통증이 찾아옵니다.





회전근개파열
50대 이후에 걸린다는 오십견과는 달리 회전근개는 20대부터 8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는 질병입니다. 회전근개란 어깨의 회전을 담당하는 근육인데, 이 것을 지탱하는 힘줄이 화근이 되어 파열이 일어납니다. 이를 회전근개라 부릅니다. 거동이 불편해지고 통증을 유발합니다.






충돌증후군
충돌증후군은 팔을 뒤로 하고 반복적인 행동을 하는 분들이나, 어깨 힘줄이 퇴행하여 관절 주변의 힘줄과 빼기가 충동하여 생기는 병입니다. 과도한 어깨사용이나 지나치게 힘을 가하는 움직임이 원인입니다.





석회화건염

석회화건염은 어깨에 돌이 생기는 증상입니다. 칼슘의 과다로 요로결석이나 담석증 처럼 어개에 돌이 생기게 되는 건데요. 이는 x선촬영으로 쉽게 알아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몇 가지 목어깨 질환을 이야기해보았으나, 무엇보다 중요한 건 상담을 통한 진단입니다. 목 어깨질환으로 고생하시고 계시다면 아래를 통해 문의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1, 온라인/전화 상담



2. 카카오톡 상담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석회화건염! 알아보자~  (0) 2012.12.06
오십견수술비용, But비수술!  (0) 2012.12.06
회전근개파열 증상- 알아보기  (0) 2012.12.05
오십견-증상 List.5  (0) 2012.12.05
오십견/회전근개파열 한의원  (0) 2012.1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