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오십견/회전근개파열 한의원

오십견/ 회전근개파열 한의원

 


오십견과 회전근개파열은 달라?

오십견과 회전근개파열의 경우 둘 다 어깨관절의 통증과 운동제한이 일어나기 때문에 진단시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연세가 드신 분들께서 어깨가 아프고 팔을 들어올리기 힘든 경우에 오십견이라고 종종 생각하시곤 하시는데요. 사실 오십견보다는 회전근개파열이라는 질환의 병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 둘은 어떻게 보면 비슷한 증상을 띄고 있지만 조금 관심을 가져보면 다르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운동범위가 달라?

오십견의 경우 뒷짐지기나 팔을 옆과 옆으로 돌릴 때에 여러방향으로 운동제한이 나타납니다. 반면 회전근개파열의 경우에는 손상 받은 부위에 따라 운동제한이 나타나게 되어 구별이 가능합니다. 극상근이 손상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 때에는 팔을 옆으로 올리는 동작에만 제한이 있으며, 뒷짐지는 동작에는 아무런 제한이 없습니다. 팔을 옆으로 들어올린 후 천천히 내리려고 했을 때 어느 지점에서 갑자기 팔이 툭 떨어지는 것은 극상근 힘줄파열이 가장 대표적인 경우입니다.






오십견도, 회전근개파열도 오랫동안 방치해두면 많은 고통으로 찾아옵니다. 게다가 오십견은 재발의 위험까지 있어 격한 통증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혹시 오십견이나 기타 목 어깨 질환에 대해서 아래를 통해 문의주시면 정성을 다해 연락드리겠습니다.



1. 전화/온라인 상담


 

 

2. 카카오토 상담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십견수술비용, But비수술!  (0) 2012.12.06
목_어깨통증, 원인?  (0) 2012.12.05
회전근개파열 증상- 알아보기  (0) 2012.12.05
오십견-증상 List.5  (0) 2012.12.05
오십견증상! 통증!  (0) 2012.1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