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오십견-증상 List.5

오십견-증상 List.5


 


어깨가 아프다거나, 밤에 통증으로 잠을 설칠 때가 있지요. 그럴 때 한 번쯤은 오십견이 아닌가 의심을 해봄직하기도 합니다. 이 시간에서는 오십견에서 나타나는 뚜렷한 증상 다섯가지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오십견에서 나타나는 공통적인 특징은 무엇일까요



관절운동장애의 순서를 보면, 먼저 팔이 뒤로 올릴 때 굳어지고, 그 다음 옆으로 올릴 때 굳어지고, 마지막으로 앞으로 올리는 동작이 굳어집니다. 특히나 오십견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밤에 잠을 청할 때 통증이 찾아옵니다.

 


1. 찬 곳에 가면 통증이 심해진다.
오십견과 찬 곳은 천적입니다. 찬 음식도 천적입니다. 그래서 대개 오십견환자들은 사우나를 찾아가거나 찜질방을 찾아가고는 합니다. 또 자기 전 어깨에 핫팩을 붙이고 자는 분들도 많습니다.

2. 비가 오면 더 아프다  
오십견은 그 원인에 따라 통증의 양상이 달라지는데, 비가 오는 장마철이 되면 통증이 더욱 심해지는 환자들이 있습니다.

3. 격한 통증
무엇보다 오십견 환자들을 괴롭게 하는 건 통증입니다. 밤에 잠도 잘 수 없을 만큼 격심한 통증이 찾아오면 대개 환자들은 아픈 쪽으로 눕지 못합니다. 아픈 팔을 어디에 둘 수 없을 정도의 고통, 그래서 아픈 팔을 가슴 앞으로 얹기도 하고, 팔을 이마에 얹거나 담요 등으로 아픈 어깨를 괴어도 봅니다.

4. 식욕저하, 체중감소

5. 우울증이 동반된다.
오십견의 통증은 앓아보지 못한 분들은 알 수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괴로운 고통이 엄습하는 셈인데요. 환자들은 이런 상황을 겪으면서 심하게는 우울증에 시달리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치료가 끝나면 우울증도 사라지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오십견에 대한 간략한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십견이나 기타 어깨질환으로 고생하시고 계시다면 아래를 통해 문의주세요. 정성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1. 전화/온라인상담

 

2. 카카오톡 상담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십견수술비용, But비수술!  (0) 2012.12.06
목_어깨통증, 원인?  (0) 2012.12.05
회전근개파열 증상- 알아보기  (0) 2012.12.05
오십견/회전근개파열 한의원  (0) 2012.12.05
오십견증상! 통증!  (0) 2012.12.05